새벽배송 많이 이용하시죠? 마켓컬리, 쿠팡프레쉬, 오아시스 마켓 등 다양한 업체에서 새벽배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자고 일어나면 문앞에 와있는 새벽배송 참 편리한데요 저는 주로 생협의 오아시스 마켓을 이용합니다. 오늘은 오아시스마켓 구매시 제품이나 배송상태에 문제가 있을시 어떻게 대처를 하는지 저의 구매 경험을 바탕으로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1. 셀프 환불제도 안내
오아시스는 셀프환불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제품을 받았을 때 상태를 보아 제품에 이상이 있을 경우 사진을 찍어 제품 이상 정도에 따라 전체를 환불할지 일부를 환불할지를 정합니다. 저 같은 경우엔 받은 콩나물의 상태가 좋지 않아 구매금액의 70%를 환불 받은 적이 있습니다. 환불시에는 포인트로 지급됩니다]
오늘 배송 받은 카레용 고기를 예를 들면 환불사유와 사진첨부를 먼저 합니다. 그리고 나서
환불 유형을 선택하고 수량을 확인한 뒤 환불 포인트를 결정합니다. 100%전액 환불까지 가능합니다
이것이 제가 환불할 때 적었던 사유입니다. 물량이 많은 날이어서 배송도 늦었는데 제품에도 문제가 있어 화가 많이 났던 기억이 있네요. 하지만 이렇게 바로바로 깔끔한 처리가 가능해 또 이용하긴 합니다
2. 지각배송에 관한 대처
오아시스 마켓은 오전 7시 이전 배송을 목표로 배송을 하고 있습니다만 사람이 하는 일이다 보니 교통 사정에 따라 혹은 배송기사님의 사정에 따라 간혹 늦게 배송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경우에는
이렇게 규정하고 보상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저는 반품을 해본 적은 없고 수령 후 만원 포인트를 받고 다음 쇼핑 때 잘 이용했습니다. 한가지 아셔야 할 점은 자동으로 지급된 적은 없다는 것입니다. 꼭 고객센터에 남겨야만 포인트가 지급되더라고요. 이런 점은 개선이 되었으면 합니다. 배송 시간을 따져서 일괄 지급 되었으면 합니다. 저는 이런 경우도 있었습니다
배송이 지연되어 이해하려 했으나 더운 여름에 물건을 두고 도착 완료 문자를 전송 안해줘서 하루종일 밖에 음식이 있을뻔 했습니다. 제가 배송기사님께 연락을 안해봤으면 물품을 받았어도 환불할 뻔 했습니다. 거의 1년 전의 일이라 지금은 많이 개선되어 진 것 같긴 합니다
3. 주문하지 않은 물건의 오배송
이건 오늘 있었던 일인데요 제가 주문하지 않은 달걀이 물품 안에 들어있었습니다. 고객센터에 문의글을 남기고 기다렸더니 오전 10시 전에 답변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물품을 회수조치는 하지 않고 증정해 주셨습니다. 먹어보고 괜찮으면 구매해 봐야겠네요
이 외에도
주문한 상품이 미출고 되었거나 상품이 파손되었을 때도 환불규정이 있으니 참고해 보세요. 이런 경우가 안일어난다면 더욱 좋겠지만 문제가 일어났을 당시 신속하고 빠른 응대가 고객의 입장에서는 중요하겠죠. 다른 새벽배송업체는 이용한적이 없어서 비교 불가하지만 오아시스는 이런 점에서는 만족 스러웠습니다. 오아시스는 첫구매 이벤트를 하고 있습니다.
이런 제품들을 100원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친구추천시에 친구와 본인에게는 5천원의 포인트가 지급됩니다. 혹시 물품을 구매하실 분들은 제 todong82 아이디 이용해 보세요.
오아시스마켓::믿을 수 있는 먹거리
세상에는 없는 가격! 오아시스에는 있습니다! 업계 최초 24시간 배송서비스!
www.oasis.co.kr